param03 파람-피안의길목에서03(2003.2.13)추전,승부역

param3-31.JPG
param3-31.JPG

param3-32.JPG
param3-32.JPG

param3-33.JPG
param3-33.JPG

param3-34.JPG
param3-34.JPG

param3-35.JPG
param3-35.JPG

param3-36.JPG
param3-36.JPG

param3-37.JPG
param3-37.JPG

param3-38.JPG
param3-38.JPG

param3-39.JPG
param3-39.JPG

param3-40.JPG
param3-40.JPG

param3-41.JPG
param3-41.JPG

param3-42.JPG
param3-42.JPG

param3-43.JPG
param3-43.JPG

param3-44.JPG
param3-44.JPG

param3-45.JPG
param3-45.JPG


Page:   1  2  3  4  5 

[ Prev ]      [ Next ]

param 파람-피안의길목에서 파람작업노트  이창원 예플러
this shore of the hill 언덕,이편에서
 
 이름없는공연은 인터넷상의 홈페이지(www.yegie.com)와 예기의 facebook 타임라인,
예기와의 만남게시판 만으로 연락이 가능합니다
 
이름없는공연작업 후원 및 지원 온라인입금구좌번호
국민은행 438901-01-174296(신영철)
  예기촬영공연사진집
 copyleft yegie 2022.2.14
 

 

 
연기자들이 파람의 인물에 접할 때 알려주어야 할 점.
2003-02-06 오후 1:45:06
 
그들은 어떻게 파람에 이르렀을까?
혹은 어떻게 파람의 길목에서 있게 되었을까?
이 작업을 하면서 이 작품에 나오는 모든 등장인물들은
그 도달치에 관계 없이
1에서 100까지의 어느 지점에서건
파람에 이르고 잇는 이들의 모습만 등장한다.
파람의 길목에서 보이지 않는 인간의 모습은
이 작품 안에 등장하지 않으며
다른 길목에서 그것이 피안에 이르는 길이라고
무던히 노력하며 추구하는 사람들은
이 작품의 어느 구석에서도 발견되지 않는다.
따라서 이 작품에 등장인물을 표현하는 연기자들에게
그들이 이미지나마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질문은
그들은 어떻게 파람의 길목에 이르렀을까 하는
것이다.
그답은
우선 그들은 자신이 선행을 한다고 생각하지 않고 있다는 점.
그리고 피안에 이르기 위해 노력을 하거나 기도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가 파람에 이르려고 노력한다면
이미 파람의 길목에서 자신도 모르게 빗겨나 있을 것이고
그것을 위해 선행을 시작한다면
이미 선행이라고 말할 가치조차없는 행위의 길목으로 들어선 것이기 때문이다.
파람의 인물들은 그래서 그 자신이 하는 일을
선행이라 생각도 하지 않으며 파람에 이르기 위해
절절이 기도하고 노력하지도 않는다.
그저 행하면서 누군가를 바라보고 그에게서 배우고
나자신은 왜 저렇게 아름답지 못한가 하며
자신을 꾸짓으면서 남은 것을 또 버리고 조금 더 나아지려 노력하는 모습만 보일 때
그 또한 누군가에 의해 그가 피안의 길목에 있음을
발견 케되는 것이고
그 발견자 역시 또 그런 방식으로 그곳에 이른 사람일 것이다.
결국 파람의 인물들은 무아의 존재로서
자신은 아무 것도 한 것이 없다고 생각하며
인간본연의 도리만으로 존재하는 모습으로
공연 안에 담겨야 한다.
억지로 선행을 조작하거나
자만에 빠져서 누군가를 비방하고 있는 이의
모습을 형상화시키려 한다면
그는 파람의 등장인물로 절대 형상화되지 못한다.
지독한 자기 낮춤과 아무 것도 하지 않았다 하는 마음.
하지만 그 자신 밖의 누군가가 바라보면 아주 많은 것을 한 것처럼 보이고
선인과 초인을 넘어선 존재처럼 보이는 경지.
우린 아직 피안의 길목에 들어서지도 못했기에
그들의 숨결조차 만날 수 없고
그래서 이렇게 극으로나마 가늠해보는 마음으로
공연을 준비하고 임해야 할 지극히 부족한 감각체라는 것을
스스로 자각하며 접근해야 하며..